글번호
769352

세계보건기구 WHO 공모전 안내

작성일
2021.09.23
수정일
2021.09.23
작성자
미술학과
조회수
556

external_image




안녕하세요.

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 사무소의 커뮤니케이션 담당 배지숙입니다.


이번 WHO WPRO가 주최하는 미술전시회 “세계보건기구 미술 전시회: 2050년의 보건을 그리다”에 전시될 작품들을 공모하고 있으며, 전남대학교 미술학과 학생들의 출품을 독려하고자 합니다. 한국인들의 아시아태평양지역 보건에 대한 생각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사료되는 바, 對학생 홍보에 도움주시기를 요청합니다.   


전시회와 공모전에 대해 간략 소개 드리겠습니다.



 WHO WPRO에서는 미술을 매개로 아시아태평양지역 보건의 현재와 미래를 가늠하고, 예측하는 “세계보건기구 미술 전시회: 2050년의 보건을 그리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예술가들이 지난 팬데믹 상황들에서 비유와 상징을 통한 동시대의 비전을 예술작품에 투영해 더 많은 사람과 공유했던 적이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한 다양한 상황에 대한 분석, 그리고 미래를 향한 비전을 공유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예심을 거친 작품들은 일차적으로 온라인갤러리에 게시되며,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투표를 거쳐 선정된 작품들은 3D 갤러리까지 전시됩니다. 결선에서 선정된 작품들을 제작한 분들은 Special Mention을 받게 되고, 참가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부디 많은 한국분들이 자신의 생각과 사상을 자유롭게 예술작품에 투여하고 응모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모집마감은 2021년 11월 7일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https://whofuturesartexhibition.artcall.org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