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819058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CopyKiller)유사도검사 시행 방법 및 논문제목변경원 안내

작성일
2022.05.26
수정일
2022.07.25
작성자
미술학과
조회수
387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CopyKiller) 유사도검사 시행 방법

 

 

이용문의 <카피킬러 고객센터 전화 1588-9784>

국문논문은 CopyKiller, 영문논문은 Turnitin 프로그램 검사를 권장함.

 

1. 유사도검사 의무시행 대상

박사학위청구논문 작성자 전원

 

2. 유사도검사 시행 시기

논문심사기간(2022. 4. 4.~6. 17.) 중에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CopyKiller)의 유사도검사를 시행해야 한다.

CopyKiller 이용 방법은 “CopyKiller 이용 매뉴얼참조

 

3. 유사도검사 시행 후 제출 서류

검사 시행

자동로그인: 전남대학교 도서관(http://lib.jnu.ac.kr) 로그인 후 교육연구지원-논문작성지원-CopyKiller(논문표절예방)-CopyKiller 바로가기링크 클릭(약관동의 후 이용. 별도 회원가입 필요 없음)

검사설정: 검사방법은 “CopyKiller 이용 매뉴얼8p. 참조 : 비교범위를 현재첨부문서, 카피킬러 DB”로 설정하고 문서 업로드 후 표절검사 실시

제출 서류

검사결과확인서: 출력방법은 “CopyKiller 이용 매뉴얼17p. 참조 : 검사결과 페이지 하단의 결과확인서 다운로드 아이콘 클릭 상세보기 결과확인서 클릭

출력물의 쪽수가 많을 경우 요약보기결과확인서를 출력해도 됨

검사결과확인서를 출력하여 지도교수 확인날인하여 제출

제출시기: 논문심사 완료 후 논문심사결과 제출기간(2022. 6. 20.~6. 22.) 중에 검사결과확인서(상세보기)를 학과에 제출한다.

 

Q: 표절의 정의

A: 표절은 타인의 아이디어, 연구 내용이나 결과 등을 정당한 인용 없이 사용하는 행위 또는 자신이 이미 발표한 연구결과를 정당한 인용 없이 보고하거나 발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Q: CopyKiller 유사도검사 실시 목적

A: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CopyKiller) 유사도검사 실시 목적은 논문 표절여부를 판별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논문 작성자 스스로가 논문을 사전에 검토하여 표절을 예방하고 학위논문의 질을 제고하기 위함입니다.

Q: 유사도검사 결과 유사도가 몇 % 이상이면 표절인가요? 유사도 %가 높게 나올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유사도가 몇 % 이상이면 표절이고, % 미만이면 표절이 아니다는 기준은 없습니다. 유사도가 체크되는 부분이 있을 경우, 타인의 연구 또는 자신이 이미 발표한 연구를 인용하였다면 정확한 출처와 인용표시를 하여 주십시오. 그리고 지도교수님과 공동연구자분들의 의견을 통해 유사도 여부를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논문 접수 시 제출했던 심사원과 최종 제출 논문의 제목이 변경될 경우 카피킬러 결과지 보내주실 때 논문 제목 변경원 양식도 같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altnfgkrrhk@hanmail.net)

첨부파일